Tiplu's Mind

윈도우7 원격접속, 무설치 툴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반응형

  오늘은 각 PC나 스마트폰에 원격을 걸 수 있는 툴인 팀뷰어의 무설치 버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예전에는 네이트온에서 제공하는 것이나, 개인 소유의 PC를 사용할 때는 크롬의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했으나, 이런 것들이 사전에 설치나 셋팅 과정이 어느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딱 조건이 충족된 환경이 아닌 이상은 필요할 때 바로 진행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팀뷰어도 역시 사용해봤습니다만, 당시엔 무설치 버전이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역시 설치를 하고 이용했었기 때문에 번거로운 것은 마찬가지라 이후로는 딱 사용하면 원격 툴만 설치해놓고 쓴다던가 하기만 했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것이 어느 PC에서나 인터넷만 갖춰진 상태라면 쉽게 활용 가능한 팀뷰어 포터블 버전입니다. 이 글에서 다운부터 사용 방법의 간략한 소개까지 다룹니다.



윈도우7 원격접속은 팀뷰어 무설치 툴로 충분히 진행

팀뷰어를 사용해서 모바일에서 PC로 원격거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진행하거나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에서 포터블 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공홈에서도 받을 수 있으므로 맘에드는 곳을 골라서 받으면 될 것 같습니다. 최신버전은 공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위 페이지에서 받은 파일을 기준으로 진행하나, 포터블 버전이므로 별 차이는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파일을 눌러서 켜줍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마다 고정된 9자리 숫자와 매 실행시 변경되는 비밀번호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컴퓨터(A)에도 마찬가지로 실행시켜둔 뒤에 A의 아이디를 위 화면과 같은 곳에 입력하게 되면 원격제어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비밀번호는 입력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 중인 노트북에 연결한 화면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속도와 품질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의 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속도 최적화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뜨는 창으로 마이크를 통한 대화를 하거나 채팅으로 말을 나눌 수 있습니다. 최근에 소유 중인 PC와 노트북간의 원격제어를 팀뷰어로 원활하게 진행하고 있으므로 기존에 원격제어가 가능한 포터블 툴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