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카드결제 방법, 등록부터 사용까지 진행

반응형

  오늘은 대표적인 PC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는 스팀에서 해외의 이용이 가능한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이라는 사이트 자체가 굉장히 많은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반면에, 달러 환율에 따라 이용자의 통장에서 나가는 금액의 차이가 있는데다 대체적으로 국내 정식 발매판을 구매하는 것보다 금액 면에서 비싸기 때문에 가격 면에서 어느정도의 단점은 있습니다.

  일단 해외 사용이 불가능한 카드로는 스팀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없으므로, 본문 내에 포함된 5개 중 하나만 해당되더라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스트를 확인해보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스팀 카드결제, 등록 완료 확인까지 진행

스팀 클라이언트의 스킨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기본 스킨을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우측 상단부의 아이디 - 계정 정보 순으로 눌러줍니다.


아무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것이므로 '추가'를 눌러줍니다.


  이곳에 대략적인 정보를 입력하면 되며, 한국 주소를 그대로 사용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위쪽에 번호 및 만료일과 보안 코드(대체로 뒤쪽 면의 마지막 3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5개의 결제 수단을 제공하며,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해외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과정을 마치면 위와 같이 나타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되는지 확인을 위해 1달러가 빠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건 다시 회수되는 부분이므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 이후부터는 자신이 원하는 컨텐츠를 찾아서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