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포터블 최신버전으로 받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Chrome을 무설치 버전으로 받아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하나의 컴퓨터만을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에는 딱히 무설치가 필요 없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익플보다 좀 더 빠른 인터넷 서핑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일일히 설치하기 보다는 무설치 버전을 따로 소유하고 다니거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받아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크롬의 특징상, 로그인한 경우에 불러오는 북마크들도 다른 PC를 사용할 때 어느정도 신경쓰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크롬 포터블, 최신버전으로 받아보자

지메일을 쓰는 경우에 괜찮은 알림 툴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한 뒤, 녹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새로운 창이 뜨면서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받아진 파일을 실행하면 포터블 버전을 받고자 하는 경로를 설정하는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처럼 경로만 간단히 설정하면 해당 경로에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기에 체크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또는 폴더 내의 'GoogleChromePortable'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됩니다.


   위처럼 켜진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전에 모바일 기기나 PC의 크롬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북마크를 추가한 내역이 있으면 환경설정 내부의 로그인을 통해서 북마크를 마찬가지로 불러올 수 있으므로 빠르게 이용하고자 하는 사이트가 있는 경우에는 따로 작업을 거쳐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