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AMD 그래픽 드라이버 및 APU쪽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반응형

  오늘은 레노버 씽크패드 E545를 사용하고 있는데, 내부에 CPU와 GPU 모두 AMD의 제품을 이용하고 있어서 포맷 이후 그래픽 드라이버 등의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최근에는 뭔가 좀 바뀌었는지 직접 사용하는 PC가 어떤 부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적절히 검색한 뒤에 어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되는지 친절히 알려주더군요. 그래서 그 부분까지만 진행하면 이후 설정까진 그냥 권장을 사용하면 되므로 크게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를 자주 사용하고 있어서 Nvidia GeForce Experience와 같은 툴이 좀 더 사용자가 다가가기에 적합한 툴이라고 생각하고 있긴 합니다.



AMD 그래픽 드라이버를 포함해 APU 버전 올리는 방법

윈도우7의 작업속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바로 아래쪽에 '내 드라이버 찾기'가 있으므로, 하드웨어가 PC에 정상적으로 연결만 되어있다면 문제없이 최신 버전의 설치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실행한 후의 화면입니다. 'ADM Catalyst AutoDetect' 창이 켜져있으며, 현재 사용중인 GPU와 APU를 모두 잡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합한 드라이브와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제공되므로 눌러줍니다.


받는 중이며, 다 받아지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스크린 샷 처럼 화면이 하나 뜹니다. 'Install'을 눌러서 계속 진행합니다.


  이어서 Omega 설치 관리자가 뜹니다. 실질적으로 거의 '다음'만을 누르며 진행한다고 보면 됩니다. 따로 스폰서 프로그램과 같은 권유도 없으므로 시간만 쓰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고속'을 선택합니다. 화면과 같이 AMD Gaming Evloved 앱이 필요하지 않다면 '사용자 정의'에서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하면 무난합니다.


   위는 '고속' 설정으로 인해 설치된 프로그램 입니다. 최적화 할 게임을 찾아서 알아서 맞춰주고, 영상 녹화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중인 노트북은 거의 작업용으로만 구성해서 사용 중이므로 아무런 게임도 잡히지 않았으므로 만약, PC를 작업용으로 쓰고 있다면 위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록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