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WinSAT.exe 켜지지 않도록 설정을 통한 최적화

반응형

  오늘은 기본적인 설정 변경이 없을 경우 일요일 오전 1시에 시작되는 WinSAT.exe가 켜지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SAT은 윈도우 체험 지수를 측정하기 위해 실행됨으로써, 설정 변경을 하지 않은 기본 시각(일, 1시)에 중요한 작업을 하고있을 경우에 PC 자체에 갑작스런 CPU 점유율 상승으로인해 데이터를 저장하지 못한 채로 날리거나, 게임일 경우엔 팅겨버릴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엔 꺼두는 것이 컴퓨터 자체를 언제나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게끔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부분은 윈도우 기본 설정으로 충분히 셋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긴 시간을 투자한다고 해봐야 2분 정도면 설정이 끝나므로 잠깐동안만 이 글을 따라서 셋팅하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WinSAT.exe 기본 예약 설정 중지하는 방법에 대해

이 글은 Windows 7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우선,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어떤 것을 누르라고 하는 경우엔 보기 기준이 사용자마다 다르게 설정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우측 상단부의 검색 기능을 사용했습니다.


'관리 도구'를 검색합니다.


내부를 보면 '작업 스케줄러' 아이콘이 있는데, 눌러서 실행합니다.


  이곳에서 좌측 메뉴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 Microsoft - Windows - Maintenance' 순으로 눌러서 진행합니다.


   메뉴의 우측에는 바로 WinSAT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텐데, 우클릭 후에 '사용 안 함'을 선택한 다음에 작업 스케줄러 창을 종료하면 이후부터는 일요일 오전 1시가 되어도 실행되지 않으므로 원활한 컴퓨터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