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필수 프로그램 권장, 포맷 후에 이정도면 충분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 포맷 이후에 설치하면 좋을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올해만 포맷을 10번은 한 것 같은데, 그에 따라서 사용했던 프로그램들이 조금씩 다릅니다. 물론, 내년에도 좀 달라질 것으로 생각하곤 있습니다만 수많은 포맷에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 있으므로 이 글에서 언급하는 유틸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 읽어보고 적절한 판단 하에 필요한 것들을 골라서 설치해준다면 좀 더 효율적인 PC 이용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스크린 샷을 찍은 순서대로 설명을 진행할 것입니다. 실제로 포맷 이후에 설치한 프로그램의 순서와 일치하므로 앞뒤 순서가 맞지 않다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포맷 이후에 쓰면 좋을 컴퓨터 필수 프로그램

게임 시 구동 속도를 상승하게끔 하는 프로그램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1. 3DP Net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필수]

  글 작성 도중에 자세한 사용법이 필요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링크를 걸어두었으므로 사용하게 될 경우엔 한번쯤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OS 설치 이후에 무선랜을 사용하게 될 경우에 필요한 3DP Net 입니다. 이는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에 PC에 설치해야 하므로 미리 USB와 같은 부가적인 저장 장치에 저장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2. 3DP Chip [필수]

  두번째는 3DP Chip 입니다. 기본적으로 PC 내에 사용되어지는 하드웨어들을 효율적으로 다뤄주거나 사용하게끔 하기 위한 툴이므로 거의 무조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부터 그래픽카드 등의 최신 드라이버를 한번의 클릭으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므로 가능하다면 주기적으로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3. Driver Booster 2 Free [선택]

  이건 2번에 소개한 유틸과는 달리 세부적인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담당한다고 보면 됩니다. 2번을 쓰고 있다면 3번은 선택사항이므로 추가적인 설명은 더이상 하지 않겠습니다.


  설치 마지막 부분에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 관련 설치에 미리 체크가 되어 있는데, 사용하지 않을 경우엔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행 후에는 위와 같이 되어있으며, 사용법은 한눈에 보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4. Google Chrome [선택]

  사실 수 년 전까지만 해도 단지 속도가 빠른 브라우저라고만 인식했는데, 이젠 사양이 낮은 PC에서의 속도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보다는 체감상으로 빠른데다, 즐겨찾기 목록도 누르기 쉽게 되어있어서 써보지 않은 사람은 써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5. Avast! 무료버전 [필수]

  말 그대로 Avast 입니다. 한번쯤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되는데, 무료버전 만으로도 충분히 보안 유지가 되므로 국내 백신보다는 개인적으로 권장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설치 시작 부분에 드롭박스 설치 권유가 있는데, 사용하지 않는다면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대체로 '스마트 검사' 버튼만을 사용하며, 실시간 감시는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백신인 이상 특정 프로그램을 바이러스로 오인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 경우엔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에서 어베스트의 실시간 감시를 잠깐 꺼주는 정도의 작업만 거쳐주면 됩니다.


6. NVIDIA GeForce Experience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사용하는 경우 필수]

  엔비디아 하드웨어의 버전을 실시간으로 검사 및 업그레이드 경고창을 띄워주며, 현재 PC에 설치된 게임들 중에 이 유틸이 지원하는 부분에 한해서 PC 사양에 맞게끔 최적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7. Samsung Magician [SSD 사용하는 경우 필수]

   요즘 하이엔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엔 거의 무조껀 SSD를 사용하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물론, 다른 회사의 것을 사용하는 경우엔 뭘 쓰는지 모르므로 따로 추천하기가 힘들긴 합니다만, 삼성의 경우엔 위처럼 매지션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설치되어 있는 SSD의 성능을 최대화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 이외에 카카오톡 PC 등의 세부적인 유틸은 설명하지 않았으므로 이 글에 포함된 정도만 선택하여 설치한 후, 자신이 쓰는것들 위주로 더 설치하면 셋팅은 쉽게 끝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