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Twomon USB 사용법과 써본 후기에 대한 정리

반응형

  오늘은 아이패드 듀얼모니터 앱 중 하나인 Twomon USB의 사용법과 다중 작업시에 구동해본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랜 리그오브레전드와 같은 모니터 공간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최소 크기 창모드) 게임들을 주로 이용해왔는데, 검은사막이 오픈하고 나서부터는 전체 화면을 사용하다 보니 모니터의 사용 가능 공간이 굉장히 줄어들었음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잠깐동안 '모니터를 하나 더 사버릴까'라는 생각이 스쳤는데, 책상 넓이가 넓지 않은 부분 + 추가적인 비용 문제로 인해 포기했습니다. 그러다가 생각난 것이 아이패드를 사용해 모니터 역할을 할 수 있게끔 해주는 것인데, 팀뷰어가 생각나서 우선적으로는 이걸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작업하고 있는 공간까지 닿는 와이파이의 수신이 굉장히 적어서 팀뷰어를 통한 무선 기능의 경우엔 화면 끊김 현상이 생겨서 USB로 연결하면 괜찮지 않을까 해서 찾아본게 Twomon앱 입니다.



Twomon USB 사용 방법 및 후기에 대해

팀뷰어의 iPad를 통한 사용 방법은 ''을 참고하세요.


  아이튠즈는 미리 꼭 설치해야 정상적으로 진행이 가능하므로, iTunes가 없는 경우엔 꼭 우선적으로 설치를 끝낸 후에 이 글을 따라가야 합니다.


이는 개인적인 필요에 의해 받았습니다.


  앱 내의 설명에도 있듯이 PC 프로그램을 하나 설치해야 합니다. 위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따로 회원가입과 같은 절차가 필요없습니다.


홈페이지의 우측 중앙부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며, Windows 및 Mac OS를 지원합니다.


다운로드 시작 부분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없으므로 '다음'만을 눌러서 끝까지 진행해도 됩니다.


중간에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뜰 수 있는데, '설치'를 눌러야 합니다.


방화벽도 대충 설정하면 됩니다.


  실행한 뒤의 화면입니다. 일단 확실한 점은 이 부분에서 현재까진 따로 설정할 점이 없습니다. 이제 여기까지 설치했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앱 내에서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필요한 프로그램들이 모두 설치되어 있다면 스크린 샷과 같이 두개의 항목의 왼쪽에 O 모양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제 아까 설치했던 PC 프로그램 화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눌러줍니다. 위 화면은 '바탕화면 우클릭 화면 해상도' 순으로 눌러도 마찬가지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듀얼모니터로 사용할 생각이라면 위와 같이 다중 디스플레이를 확장으로 설정, 해상도를 여러번 맞춰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게끔 맞춰두면 됩니다.


대략적인 설명인데, 전 듀얼모니터로만 사용할 생각이므로 스킵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미니를 사용하고 있으며, 레티나 디스플레이 때문인지 초기 해상도가 매우 높게 셋팅되어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게끔 바꿔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기존 모니터에서 화면을 아이패드쪽으로 옮겼을 경우 높은 해상도라면 텍스트가 심하게 작게 보일 수도 있으므로 눈이 좋은 사람일지라도 보는데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단 연결한 사진입니다. RPG 게임의 특성상 맵간의 이동이 주된 상황일 경우엔 지루할 수 있으므로 아프리카 방송을 위와 같이 연결했는데, 여기서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왜, iOS를 사용하는 기기를 이용해 아프리카 앱을 쓰지 않지?'와 같은 궁금함일 것으로 추측합니다만, 서론부에서도 마찬가지로 언급했듯이 작업 공간까지 신호가 닿질 않아서 끊기는 빈도가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까지는 익스텐더도 사용해볼까 생각을 했는데 비용적인 문제 + 귀차니즘으로 인해 포기했습니다.

  일단 처음 써보니 아무래도 이제 곧 올 i7-4790K CPU를 사용한 본체가 와야 좀 더 제대로 사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i5-3570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i5라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검은사막을 포함한 다중작업에서의 작업속도 및 프레임 하락을 좀 보여주더군요.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