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을 두 브라우저에서

반응형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에 네이버 페이지를 브라우저 자체를 켤 때 첫 화면에 나타나게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것 하나 말고 여러개의 페이지를 한번에 켜지게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두곳을 꾸준히 계속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불러오는데 0.초 단위로 느려질 수도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한 페이지만을 켜지게끔 사용하는 것이 속도 면에서는 효율적입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브라우저들 말고도 기본적으로 이 부분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조금만 찾아본다면 누구나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 Internet Explorer 및 Google Chrome에서의 셋팅 방법

방법 자체가 워낙 쉬워서 간단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부터 설명을 진행합니다. 예전엔 IE로 접속한 뒤에 좌측 상단부에 시작페이지로 어쩌고 버튼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현재는 어쩐 일인지 보이지 않네요. 때문에, 우측 상단부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터넷 옵션을 눌러줍니다.


  일반 탭의 상단부에는 '자신이 첫 페이지로 실행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 시작 옵션은 '홈 페이지로 시작'을 선택하면 됩니다. 열려있는 IE를 모두 종료한 뒤에 다시 실행해보면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크롬에서의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부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상단부의 '시작 그룹' 탭의 3번째 부분을 체크한 뒤, '페이지 설정'을 눌러줍니다.


   아무런 주소가 추가되어 있지 않거나 자신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지운 뒤에 '새 페이지 추가'란에 위의 IE와 마찬가지로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바로 적용됩니다. 크롬 자체는 위와 같이 설정의 세부적 페이지에 확인이 있을 뿐, 외부에는 없으므로 위 과정만을 모두 거쳐준다면 현재 열려있는 브라우저 페이지를 모두 종료하고 다시 실행했을 때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