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로그 음악삽입 하는 것을 DivShare로 간단하게 하기

반응형

  오늘은 블로그나 사이트에 자신이 갖고 있는 음악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디자인 부분에 대해서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보기도 좋은 것을 위주로 찾다가 DivShare를 찾아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다른 시스템도 있겠지만, 따로 찾아보지 않았으므로 더 좋은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가 적절히 판단해서 찾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글에서는 회원가입, 사용법과 스킨 선택 후 HTML 소스를 복사 및 붙여넣는 과정까지 간단하게 다뤄볼 것입니다. 이후에 다른 좋은 것이 있다면 추가로 댓글에서 언급하거나 글을 같은 카테고리에 넣음으로써 보기 좋게 정리해볼 생각입니다.



블로그 음악삽입, DivShare의 간단한 사용 방법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에서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위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부를 보면, First Name부터 Confire PW까지 4가지의 입력 항목이 있는데, 적당히 적고 Sign Up을 눌러서 회원가입부터 로그인 과정을 마쳐줍니다.


  마쳐주면 바로 위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만약에 이동하지 않는다면 공홈 메인 화면의 상단부 'Dashboard'를 눌러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위와 같이 바꼈다면, 'Upload a new file'을 눌러서 소유중인 파일을 업로드 해줍니다.


그럼 파일 단위로 뜹니다.


  이제, Share를 누르면 공유 관련 창이 뜨는데, 여기서 아무런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을 경우엔 'Embed MP3' 부분의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나 사이트의 HTML 편집 화면에 붙여넣는 경우에 Classic 스킨이 기본적으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은 'Additional settings'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이동됩니다.


  이곳에서 체크 하에 아래쪽 Save 버튼을 누르면 변경됩니다. 나열된 이미지들에 마우스를 올리면 미리보기 화면이 나타나므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잘 찾아서 적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른쪽에는 미리보기 화면이 있는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화면에서도 마찬가지로 Embed Code를 통해서 플레이어를 복사해서 HTML 편집 화면에 붙여넣음으로써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부분은 간단한 과정이라서 이 글에서는 추가적으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