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최근기록 확인 방법 켜지고 꺼진 시간을 보는법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 자신이 사용하지 않은 시간대에 누군가 사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는 대체로 처음 PC를 구매했을 때, 이전에 누가 사용했던 것을 구입한 것이 아닌가에 대한 판단이나 개인용 PC를 누군가 실행했을지도 모른다는 가정 등이 생길때 사용하기에 적합할 것입니다. 이런 것 이외에도 몇 시간이나 켜져있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유틸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이것 뿐만이 아니므로 평소에 컴퓨터 관리를 잘 안했던 분들이 이용하기엔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컴퓨터 최근기록을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PC의 예약 종료를 하는 두가지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이 글에서는 고클린을 이용할 것이며, 위 페이지를 통해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로도 마찬가지의 파일을 받을 수 있으므로 원하는 곳에서 받으면 됩니다.


공홈의 경우에는 좌측에 다운로드 메뉴가 있으며, 이전에 올라와있던 버전부터 최신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설치 도중에는 체크하고 넘어가야할 부분이 없으므로 과정은 생략했습니다.


설치 완료 화면입니다.


  실행 후에는 많은 기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항목을 한번 누르는 것 자체만으로도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론부에서도 언급했듯이 다른 기능들을 사용해서 PC 자체의 최적화에 도움을 주는 것도 겸사겸사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켜진 것과 꺼진 것, 그리고 3일간의 사용 시간만 나타납니다. 어떤 작업을 했는지는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긴 합니다만, 일단 기록 자체가 남아있게 되므로 이 기록이 필요한 경우에는 분명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