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로그 방문자수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의 소개

반응형

  오늘은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현재 있는 방문자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블로그에 있는 방문자 그래프는 그날이나 이전에 있던 하루 단위가 대부분이며, 지금 당장 몇명이 들어와있는가에 대해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들은 이 글에서 소개하는 특정 페이지를 통해서 코드를 운영하는 곳에 붙여넣으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 외에 다른것이 존재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이걸 가장 많이 봐왔으므로 개인적으로도 권장합니다.



블로그 방문자수, 현재 들어와있는 사람 확인 방법

코드만 복사해서 사이트에 붙여넣으면 되는 방법이므로 매우 간단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하면 되며, 기본적으로 위젯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엔 고전 위젯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code는 더블클릭을 하는 것만으로도 전체 선택이 되므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위처럼 파란 블럭으로 모두 선택이 되어서 'Ctrl + C'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쉽게 복사가 됩니다.


색깔위젯은 배경과 아이콘, 숫자의 색을 변경할 수 있어서 운영하는 곳과 어울리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은 위젯은 애초에 잘 보이지 않으므로 작은 공백이 있는 부분에 끼워두거나 페이지의 최하단부에 따로 붙여둬도 될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탭 위젯은 페이지의 특정 부분을 따로 선택해서 붙일 수 있으며, 체크하는 것에 따라서 어디에 설치될지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따로 설치를 해보지는 않아서 스크롤에 따라서 같이 따라오는 것은 확인하지 못했는데, 다른 분들이 사용한 것을 토대로 봤을 때는 스크롤과 함께 이동하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지도 위젯은 말 그대로 세계지도 모양이라 어느 지역에서 얼마나 접속한지 세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420 X 210 픽셀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어느정도 빈 공간이 넓은 곳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색을 어울리게 맞출 수 있는 위젯이나 사이트 어느곳에나 추가할 수 있는 작은 위젯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설치한 것을 눌러보면 실시간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시간별로 얼마나 방문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호기심에서라도 설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