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알림 표시를 허용 안함으로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구글 크롬을 이용하는 경우, 연동된 여러 시스템에서 오는 알림 메시지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알림은 괜찮지만, 필요없는 것들까지 오는 경우엔 계속 켜두는 것보다는 끄는 편이 나은데, 이 글에서는 아예 끔으로써 알림 트레이가 활성화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할 것입니다.

  크롬은 이전부터 '빠른 브라우저'로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어서 현재도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가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는 '다른 브라우저'이므로 이런 자잘한 사용법까지 익혀두면 나중에도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크롬 알림 표시를 허용 안함으로 설정하기

유사 프로그램인 쿨노보는 설정창 자체가 다르므로 이 글과 셋팅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시작 페이지를 따로 설정하지 않는 경우엔, 자신이 평소에 자주 들렀던 페이지가 '새 탭' 창에서 메인으로 나타납니다. 이것도 설정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만, 시작페이지를 설정하지 않고 쓰는 사람이 많을지는 모르겠네요.


'설정'을 눌러줍니다.


  하단부에 '고급 설정 표시'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거나 필수적으로 한번은 건드려야할 셋팅들이 상단부에 위치되어 있고, 이 글에서 언급하는 내용은 하단부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 탭의 '콘텐츠 설정'을 눌러줍니다. 이 부분은 구글에서의 크롬 사용법 중 알림에 해당된 내용입니다. 아래와 같은 새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이트에서 데스크톱 알림을 표시할 때 확인(권장)'에 체크되어 있습니다.


  3번째인 '모든 사이트에서 …'로 변경합니다. 평소에는 알림이 뜨지 않은 경우,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에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