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루스택 구버전 : 루팅을 위해 예전 버전을 설치

반응형

  오늘은 블루스택 구버전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BlueStacks나 Genymotion을 통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for kakao'라는 문구가 붙은 앱을 이용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블루스택의 경우엔 종종 보안문제로 인해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경우엔, 보통 루팅 등의 과정을 통해 해결하곤 하는데, 루팅 툴 자체에서 블택의 최신버전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따로 구버전을 찾아서 받아야 합니다.



블루스택 구버전 다운로드를 통해 루팅을 진행하기

이 글에서는 블택의 예전 버전의 다운에 관한 내용만 언급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 상단부의 검색창에 BlueStacks 또는 블루스택을 검색합니다. 검색한 사용자들의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일으킨 프로그램을 나열해줌으로써 좀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간단한 동영상을 통한 사용방법 및 여러 스크린 샷을 나타내는 다운로드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제작사에서 받는 것이 아니므로 최신버전의 갱신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만, 구버전을 받는 것이므로 하단부의 메뉴를 참고해줍니다.


  메뉴에서 여러 평가나 블로그에서 작성한 리뷰 등을 볼 수 있는데, '버전' 탭에서는 이전에 업로드 되었던 구버전의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으므로 최신 버전으로 인해 루팅이 불가능했던 사람들에겐 꽤 유용한 링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과정에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더를 사용하게 되는데, 좌측 하단부 등에 네이버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겠냐는 권유가미리 체크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하는 편이 좋습니다.


  재설치 전에는 리붓을 한번 해준 뒤, 완전히 삭제해준 후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블택 관련 프로세스가 하나라도 켜져있게 되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루팅 및 보안문제를 해결하기에 앞서 BlueStacks의 구버전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