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눈보호 프로그램 F.lux의 설치와 설정 방법

반응형

  오늘은 바깥에서 빛이 비칠때 PC를 사용하는 경우, 눈의 피로를 좀 덜어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깥의 빛이 건물 내부로 들어온다는 가정 하에, 사람이 PC를 이용하는 경우엔 모니터의 설정은 계속 일정합니다. 밝아도, 어두워도 자동으로 건드려주는 무언가가 없다면 계속 같은 밝기로 봐야합니다. 때문에, 오랜시간 이용하게 될 경우에 어느정도 눈에 피로가 쉽게 쌓일 수 있는데,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인 F.lux를 소개합니다.



눈보호 프로그램 F.lux의 설치 및 설정 방법

F.lux 공홈으로 이동한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위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및 Mac, Linux,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나타나 있습니다.


  설치 후 첫 실행한 뒤의 모습입니다. 정확한 위치가 나타나 있지 않으므로 우측 상단부의 'Settings'를 눌러서 세부적인 설정을 거쳐줘야 현재 기기를 이용하고 있는 지역에 맞춘 이용이 가능합니다.


'2. SET YOUR LOCATION' 하단부의 'Change'를 눌러줍니다.


  눌러주면 zipcode를 입력하라고 나타나 있는데, 개인적으로 한국 내의 밝기 차이는 크게 없을 것이라 가정이 되므로 서울로 입력했습니다.


  서울을 입력 후, 'Search'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한국 외에 거주하는 사람의 zipcode는 따로 찾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장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위도 및 경도의 위치가 변경되어 그에 맞는 모니터의 색온도를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니터 자체의 색이 변경되는 것이므로 그래픽 관련 작업을 하거나, 색 자체에 예민하신 분들은 적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계속 어두운 PC방과 같은 공간에서는 사용해도 효과가 없으므로 이 점은 고려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