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포토스케이프 글씨체 추가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포토스케이프에서 글씨체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것 외에도 포토샵이나 한글 등의 툴을 사용시에 글씨를 적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글 모양의 종류는 상당한 제한이 있어서 따로 설치해야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집니다.

  네이버 내의 특정 페이지에는 이 부분에 대해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므로 따로 사용하고 싶은 모양이 있다면 따로 받아서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PhotoScape 여러가지 글씨체 추가하기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로 이동한 뒤, 내용을 따라가세요.


우선 포토스케이프를 켜줍니다.


  기존에는 위와 같이 기본적인 폰트만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굴림, 궁서, 돋움, 맑은 고딕, 바탕의 5가지 외에 다수의 영어 작성을 돕는 것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Naver Software로 이동합니다. 위 페이지는 좌측에 메뉴, 상단부에 검색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폰트'를 검색합니다. 현재 위 사이트에 존재하는 글씨 갯수는 1386개이며, 자신이 맘에 드는 것을 찾아줍니다. 만약, 위 페이지에 없다면 따로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을 통해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측 상단부의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만약, 위 사이트를 한번도 이용한적이 없다면 크롬의 경우에는 특정 확장프로그램을,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액티브X로 다운로드 매니저를 따로 설치해야 합니다. 매니저 설치 과정 중에 타 프로그램의 언급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하는 것이 컴퓨터 청결에 좋습니다.


받았다면, 폰트의 설치를 진행합니다.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예시로 '서울 서체'를 설치했습니다.


  이제 위와 같이 다양한 폰트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개를 받았는데 미세하게 다른 종류로 7가지가 포함되어 있네요. 이런 방법을 통해서 포토샵이나 한글 등의 프로그램에 여러 글씨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