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로지텍 G1 마우스 드라이버 설치와 세부설정

반응형

  오늘은 대표적인 게이밍 마우스인 로지텍의 G1 마우스의 드라이버 설치하는 과정 및 세부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우스는 드라이버가 없어도 컴퓨터에 꼽으면 바로 인식해서 쉽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전용 툴을 받음으로써 세부설정이 가능해서 웹서핑을 할 때 드래그의 부드러움 조절이나 기존 컴퓨터에서 건드릴 수 없었던 세부설정까지 가능하므로 좀 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을 거쳐줌으로써 당장은 마우스 스크롤이나 움직임 등에 적응이 안될 수도 있지만, 주로 웹서핑을 이용하는 분들은 이용하더라도 문제 없이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로지텍 G1 마우스 드라이버 설치와 세부설정

Logitech Mouse Driver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상단의 링크를 통해서 받을 수도 있으나, 로지텍 공홈에서도 마찬가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상단부 링크는 로지텍 공홈에서 따온 링크입니다.) 불편함을 덜기 위해서 직접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다양한 마우스가 있는데, 목록 중에서 'G1 옵티컬 마우스'를 눌러서 소프트웨어를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두가지로 나뉘며, 아래의 스크린 샷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탭에서 다운이 가능한데, SetPoint와 Flow Scroll로 나뉩니다. SetPoint는 마우스나 키보드의 단축키 등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기능이 있으며, Flow Scroll은 말 그대로 부드러운 스크롤을 가능하게끔 합니다.

 

  이 글은 SetPoint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버전은 6.61이며, 아마 소프트웨어의 잦은 업데이트가 없는 한은 기능 목록 등이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도중에는 스폰서 프로그램의 설치 권유와 비슷한 것들이 없으므로 안심하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과정이 꽤 걸리며 저의 경우에는 10분이 넘게 걸린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터넷 환경에 따라서 걸리는 시간이 달라지므로 꼭 10분이 걸린다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중앙 부분에는 '내 제품을 등록합니다.'라는 문구가 있는데, 등록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므로 이 과정은 생략했습니다.

 

  설치 후에 자동으로 실행이 된 상태라면 작업표시줄의 우측 하단에 'SetPoint 설정'과 같은 문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추를 누름에 따라 어느 위치의 버튼이 해당되는지 알 수 있으며, 입력할 키를 따로 지정해서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키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2번째 탭인 포인터 및 스크롤링 설정에서는 포인터 속도를 조절하거나 가속화를 조절할 수 있으며, 스마트 무브 기능을 통해서 대화상자 내의 버튼으로 포인터가 자동으로 이동하게끔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므로 기본 설정에도 체크는 해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 설정 탭에서는 게임을 감지하고 게임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의 마우스 설정을 통해서 좀 더 맞춤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말 같은데, 이 부분은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던 하지않던 게임 개별의 마우스 컨트롤이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런식으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움직임에 따로 최적화시키다 보니 기존에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던 분들은 적응이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