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pdf뷰어다운로드 하기

반응형

  오늘은 PDF 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는 컴퓨터의 경우에 손쉽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주로 이용하던 컴퓨터라면 무리가 없겠지만, 종종 다른 PC를 이용할 때 뷰어가 없어서 아예 실행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받아서 설치를 진행하고 볼 수도 있지만, 무설치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도 쉽게 볼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 루트를 권장합니다.

 

 

pdf뷰어다운로드 하기

수마트라 뷰어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Sumatra 홈페이지 입니다. Adobe가 아닌 타사의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용량도 매우 적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Download 탭에서 설치형과 무설치형으로 나뉘는데, .zip 확장자가 후자에 해당합니다. 평소에 USB를 이용해서 소지하고 다닌다면 예외의 상황에서 빛을 발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 2.4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이콘을 최대로 확대했는데도 깨지지 않네요. 실행해 줍니다.

 

  용량도 적은 만큼 내부의 디자인도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에 읽은 파일이 없는 경우에는 뜨지 않습니다. 열고자 하는 문서를 열기 버튼을 통해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특정 문서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adobe 제품과 큰 차이가 없는 화면이네요.

 

  보기 설정에서 '두 페이지씩'이나 '책처럼 보기'를 통해서 다른 방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스크린 샷을 보세요.

 

이렇게 한번에 4개의 페이지를 볼 수도 있습니다. 모니터만 크다면 쉽게 많은 것을 한번에 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배율 조절 기능을 통해서 가장 보기 좋은 화면 크기로 맞춰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