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메일의 스팸들을 한 방에 정리할 수 있는 2가지 기능들

반응형

  네이버가 현재(2019.2월)까지는 국내에서 가장 큰 검색 포털입니다. 그 덩치 때문인지 국내에는 네이버 쪽의 메일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저 또한 지메일을 메인으로, 네이버를 보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메일만으로 여러 곳에 가입을 하고 쓰다 보면 자연스레 스팸이 누적될 수밖에 없는 환경이 생겨버리는데, 이게 수~ 수십 개 정도인 경우에는 그냥 직접 지워주기만 하면 됩니다만, 수천~ 수만 개의 스팸이 누적된 경우에는 일일이 손으로 지우는 것에 무리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네이버도 이를 인지한 탓인지 이렇게 지저분해진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1. 앞으로 올 메일들을 정리하는 법

이미 도착한 것들에 대한 설명은 아래쪽에 있습니다. 하지만, 올 것들에 대한 대처도 해야겠죠.


계속 방치하고 있다가 간만에 열어보면 이런 대참사가 일어나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PC 화면의 네이버 메일의 좌측 하단부에는 [ 환경설정 ]이 존재합니다.


  그럼 이러저런 설정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기본 환경 설정' 탭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 스팸 설정 ] 탭으로 이동해줍니다.


[ 단어 차단 ] 탭으로 추가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스크린 샷에 보이는 두 가지의 단어가 자동으로 필터링 되는데,


이를 전부 체크 후 [ 확인 ]을 선택해주면,


  환경설정이 바뀌며, 체크된 것들에 대한 단어가 들어가있을 때 메일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필터링 처리를 해주게 됩니다.



2. 지금까지 온 메일을 정리하는 법

아무래도 앞으로 올 메일보다는 지금까지 쌓인걸 정리하는 게 훨씬 눈에 띌 것입니다.


이번엔 [ 환경 설정 → 메일 자동 분류 ]로 이동해봅시다. 그리고 [ 분류 추가 ]를 눌러보면,


  이런 식으로 어떤 식으로 분류할 것인가에 대한 창이 나타납니다. 저 같은 경우, 바로 아래 스크린 샷을 보면 바로 보이듯이 대부분 하나의 단어가 앞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필터링 해줄 것입니다. 화살표에 표기한 대로 3가지만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럼 도착해있는 것들이 일괄 정리되며, 휴지통 내부 메일이 8563개로 늘어난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이 두 가지 정도만 적용해준다면 나름 평소보다는 말끔한 수신함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