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모바일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하는법

반응형

  웹서핑을 하다 보면 이미지의 원출처를 알기 위해서나 더 나은 화질로 받기 위해 같은 이미지의 더 고화질 본을 구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뭐 이런 경우 외에 사용하기도 하지만, 아무튼 PC에서는 크롬이나 구글을 사용해서 이미 쉽게 이미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 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작성된 글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되고, 이번 글에서는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마찬가지의 결과물을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인데, PC처럼 간단하기 때문에 방법만 익혀두면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쓰는법

  모바일에서 Chrome 어플을 사용하는 경우, 이미지 검색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미지를 꾹 눌러서 옵션을 활성화 시키면 바로 검색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결과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꾹 눌러서 [ 새 탭에서 이미지 열기 ]를 선택하면,


  이렇게 페이지에 따로 이미지만 활성화 되는데, 주소를 눌러서 복사해줍니다. iOS와 Android 둘 다 주소를 꾹 누르면 추가 옵션이 뜨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전체선택 후 복사 ]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런 뒤, 구글 검색을 전체에서 [ 이미지 ]로 바꿔주고,


  아까 복사했던 주소를 붙여넣고 검색을 하면 그 이미지에 최대한 근접한 이미지들을 찾아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확실히 같은 이미지가 웹상에 존재할 때 아주 잘 찾아주는 것으로 보이고, 이미지에 따라 정확도가 다릅니다. 또한, 같은 이미지만을 찾는 게 아니라 패턴이 비슷한 이미지도 찾아주기에 아주 정확하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만, 현존하는 이미지 서칭 기능 중에서는 가장 쓸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