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키보드의 이모티콘 버튼 삭제하는법

반응형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기존에 이모티콘을 끄고 계정 연동해서 사용하는 사람들과는 다르게 처음부터 이모티콘이 켜져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한/영 전환 시 한/영/이모티콘 순으로 전환되면서 전환 시 걸리적거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iOS 또한 '이게 왜 기본 설정이지?'라고 의문을 가질만한 기능들이 기본적으로 좀 켜져 있는데, 카톡 쪽과 달리 문자 쪽을 잘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카톡은 이미 다른 방식으로 존재하기에, 굳이 사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카톡을 쓴다면 굳이 필요가...?

  기본 키보드에 포함된 이모티콘의 경우, 엄청나게 많은 수를 자랑합니다. 초창기 iOS에는 이렇게 많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자꾸 넣다보니 정말로 많아졌네요.


[ 설정 → 일반 ]으로 이동해봅니다.


여기서 [ 키보드 → 키보드 ] 순으로 눌러보면,


  현재 사용중인 것들의 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포함한 3종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3번째 이모티콘 부분을 왼쪽으로 드래그 해주면 [ 삭제 ]가 활성화되는데, 눌러주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삭제된 것을 확인 후,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메모장과 같은 아무것이나 열어준 뒤 한/영 전환해보면 2가지 중에서만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위와 같은 쿼티 방식이 아닌, 천지인 방식을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아이폰에서 천지인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한 글을 참고하여 바꿔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천지인을 쓰는 사람이 많았는지, 기본 기능 중에 포함되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