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터넷 자동실행 차단하는법, PC 재부팅 시에 항상 일어나는 문제일 때

반응형

  윈도우 10에서 생긴 여러 기능 중, 이번 글에서 알아볼 기능은 주관적으로 쓸모없는 기능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게 기본적으로 OFF인 상태에 사용자의 필요로 인해 켤 수 있었다면 나름 괜찮았을 것이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쓸모없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켜져 있다면 그건 쓸모없지만, 꺼져있다면 누군가에게는 필요할 수도 있기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말이 될 테니까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 중에 대표적인 하나가 돈이지만, 전자제품에 한해서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 문제는 컴퓨터를 끌 때 창을 전부 닫고 꺼주면 당연히 해결되겠지만, 이런 원시적인 해결보다는 설정에 진입해서 세팅된 문제를 수정하는 쪽으로 글을 작성해볼 것입니다.



재부팅 시 인터넷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문제를 해결하는법

[ 시작메뉴(키보드의 Windows 키) → 톱니 아이콘(설정) ]을 눌러줍니다.


설정 창이 뜨는데, 아래쪽으로 드래그를 해서 [ 계정 ]을 선택합니다.


왼쪽 목록 중, 메일 및 앱 계정의 바로 아래 [ 로그인 옵션 ]을 클릭해줍니다.


개인 정보 부분을 보면, 2가지 옵션이 존재하는데,


[ 업데이트하거나~ ] 바로 아래에 있는 버튼을 [ 끔 ]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리붓해보면, 기존에 떠 있던 인터넷 창이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롭게 인터넷 창을 켜보더라도 기존에 시작 페이지를 설정했다면 설정한 페이지가, 하지 않았다면 해당 브라우저의 기본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게 인터넷창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들에 대해서도 기능이 작동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여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더라도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