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Asus Strix 사운드카드 드라이버의 설치 및 사용하기

반응형

  과거에는 내장 사운드 카드가 없어서 카드를 따로 사서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최근들어서는 메인보드에 내장으로 함께 탑재되는 경우가 많아서 부가적으로 사서 설치하는 빈도가 크게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품질 또한 밀리지 않기에 게이밍 사운드를 좀 더 듣기 좋게 한다던가 음질 부분을 올린다거나 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이렇게 추가적으로 사서 다는 경우에는 당연히 그에 맞는 드라이버도 받아서 설치해야 모든 기능을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사실상 꽂고 드라이버 설치가 전부라 어렵지 않습니다.



Asus Strix 게이밍 사운드카드의 드라이버 설치법

아수스 공홈으로 이동합니다. goo.gl 주소를 사용하는 경우,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와 비트 수에 맞는 것을 선택해줍니다. 현재 자신이 사용중인게 어떤 것인지 모른다면, 앞서 작성한 컴퓨터 비트 수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작성한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자동적으로 링크 2개가 뜨는데, 하단부의 Driver Package 부분을 받아줘야 합니다.


받고 실행하면 스크린 샷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 설치 ]를 눌러주고, 중요한 것은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다 설치된 뒤 재부팅을 1회 거쳐주고,


  실행해주면 완료입니다. 확실히 메인보드 내장 사운드카드보다는 훨씬 뛰어난 품질을 보여줍니다. 대략적으로 비교해보면 모니터에 달려있는 품질이 좋지 않은 스피커를 쓰다가 부가적으로 스피커를 사다가 꽂았을 때 정도로 차이가 나기는 하네요.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스크린 샷 하단부에 보이듯이 SONIC RADAR PRO를 지원하므로 가상 7.1채널과 함께 사용하면 게이밍에 특정 면에서 도움을 줄 수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