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의 추가와 제거법

반응형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쉽게 실행하는 방법은 기본 기능으로는 '바탕화면 / 작업 표시줄 / 시작 메뉴' 총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사실상 가장 접근이 간편한건 작업 표시줄이며, 이걸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바탕화면에 놓고 사용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예전부터 바탕화면에는 기본적으로 배치되는 아이콘들이 있었는데, 기억나는 것들만 말해보자면 '내 컴퓨터 / 제어판 / 내 문서 / 휴지통'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이건 물론 좀 예전의 XP 시절이었고(98을 사용하던 시절도 마찬가지인 느낌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 당시에 컴퓨터를 자주 이용하던 분들은 여전히 이 4가지 정도의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현재는 대부분 윈10을 사용하게 되었을텐데, 이 최신 OS에서 예전의 OS와 마찬가지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윈도우10에 자주 사용하는 4가지 아이콘을 배치하는법

OS 자체에 이미 이 셋팅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꽤 짧은 시간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에서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개인 설정 ]을 눌러봅니다.


새롭게 뜨는 설정창의 왼쪽 메뉴에서 [ 테마 ]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테마 화면에서 아래로 쭉쭉 드래그 해보면 [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이 있는데, 클릭해봅시다.


  스크린 샷을 기준으로 노랗게 표시한 영역에 있는 체크박스들 중에서 자신이 사용하기에 필요하겠다 싶은 것들에 체크한 뒤, 하단부의 [ 적용 ]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럼 바탕화면에 없었던 아이콘들이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예전 98이나 XP를 사용했을 때 기본적으로 있던 아이콘들이 다시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자체가 여러번 업데이트를 거쳐오면서도 기본적인 틀은 유지해왔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꾸준히 쓰는 것 같습니다. 사실상 가장 중요한건 여러 소프트웨어를 구동할 수 있는 호환성이겠지만, 이것도 여태까지 사용해오던 분들에게는 중요한 사항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