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를 좀 더 세부적으로 해보는법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되는 제품들은 거의 중국에서 출발합니다. 해외직구이기 때문에 중국 출발부터 한국 도착까지 전 과정을 조회할 수 있어야 하는데, 알리 자체에서 제공하는 배송조회 시스템은 한국 조회는 세부적인 반면, 중국 내부에서 이동되는 사항들은 생략되는 곳도 있습니다. 즉, 중국 내부에서 움직이고 있더라도 알리 홈페이지 조회로는 알수 없는 내용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표시되지 않는 부분까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국내로 진입한 뒤에는 우체국에서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이 글에서 언급하는 페이지와 표시되는 내용의 차이가 크지는 않기 때문에 언급은 생략합니다.



알리 배송조회, 좀 더 세부적으로 확인해보기

알리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부 [ 내 AliExpress → 내 주문 ]을 눌러줍니다.


[ Track Order ]를 클릭합니다.


  보통 알리에서 찍히는 배송조회의 경우에는 중국 내부 이동경로는 일부 생략되고 간략하게 표시됩니다. 여기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주면 운송장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P~CN 꼴로 적혀있는 13자리의 번호를 복사해줍니다. 전 주문시 China Post Registered Air Mail이 무료라서 골라봤습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경우, 기본 카메라에서 위 QR코드만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주소가 상단부에 뜹니다.(아이폰 기준)


앞서 복사했던 운송장 번호를 붙여넣고, 우측 하단부의 [ 트랙 ]을 눌러줍니다.


  그럼 앞서 알리 공홈에서 조회한 것보다는 세부적인 내용이 표시됩니다. 그런데, 한 가지 문제라면 중국어로 표시됩니다. 어지간해선 이 내용을 온전히 읽기가 힘들 것입니다.


새로운 정보가 나타났을 수 있으므로 우측 상단부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준 뒤,


우측 하단부에 있는 번역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번역됩니다.


이게 17Track의 기본 번역이고,


  이건 구글 번역을 사용한 내용입니다. 확실히 구글 번역이 좀 더 자연스럽게 표시됩니다. 일단 물건을 받으면서 모든 내역을 확인해본 결과, 중국 내부 이동은 위 페이지가 갑이고, 국내로 들어온 뒤는 공홈이나 17Track이나 우체국이나 모두 같은 정보를 띄워주는 것 같습니다. 아직 국내에 도착하지 않았을 때 사용하기에는 적절해 보이네요.

  PC의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는 경우, 구글 번역을 훨씬 간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다음 줄의 링크를 참고하여 위 페이지를 함께 사용하면 훨씬 보기가 수월할 것입니다.

2018/09/20 - 크롬의 필수 확장프로그램 구글 번역 설치와 정확도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