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엣지 삭제 및 기본 브라우저 변경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과 엣지 중에 엣지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중순 현재,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거의 쓸모가 없는 수준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이 사용하지 않는 브라우저를 삭제하고자 하는 분들이 존재하는데, 이 글에서는 간단하게 삭제와 기본 브라우저 변경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윈도우10 엣지 삭제 및 기본 브라우저 변경법

관련 글 : 윈도우10에서 숨겨짐으로 설정된 파일을 보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C 드라이브 → Users → 컴퓨터 이름(각자 다름) → AppData → Local → Packages'

  우선 위 경로로 이동해줍니다. 경로로 이동하는 과정 중에 AppData라는 폴더는 기본적으로 숨김 폴더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숨김 폴더도 보이게끔 설정해야 경로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폴더를 삭제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으로는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삭제는 이 방법만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방법입니다.

'윈도우 버튼 → 설정'을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시스템'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본 앱'을 클릭합니다.


웹 브라우저 부분에 설정되어 있는 브라우저를 다른 것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크롬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라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최근에 크롬과 유사한 브라우저가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뭐, 이건 상관 없고 자신이 자주 사용할 브라우저를 선택해주면 바로 설정이 적용됩니다. 기본 앱이라 함은 관련 기능을 작동 시킬 때 대표적으로 그 기능을 구동할 프로그램을 의미하며, 익플11 및 크롬 등의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따로 두고 사용할 때마다 각각 켜는 분들은 이 설정을 꼭 해줄 필요까지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