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mp3 편집을 골드웨이브로 빠르게 해보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mp3 파일의 편집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악 파일의 경우에는 따로 편집할 필요가 없으나 추출한 파일이라던가 하는 것들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편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녹음 파일의 중요한 부분만 빼낸다던가 하는 등등의 과정에 이 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툴을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역시 아직까지는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게끔 만들 수 있는 오디오 파일 통합 툴인 골드웨이브가 대중적으로 사용하기에는 가장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를 바탕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mp3 편집을 골드웨이브로 빠르게 해보는 방법

관련 글 : 확장자가 다른 오디오 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또는, 따로 한국어가 적용된 버전을 받아서 진행해도 상관없으나, 이 글은 영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만, 역시 진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우측의 버튼을 눌러서 받을 수 있습니다.


2가지 서버 중에서 받을 수 있는데, 아무거나 눌러서 받아줍니다.


설치 과정 중에는 위 과정을 제외하면 따로 볼 부분이 없습니다. 다음만 눌러가면서 진행해도 상관없습니다.


  실행된 후의 모습입니다. 자신이 편집하고자 하는 오디오 파일을 드래그&드롭 해서 올려놓거나, 좌측 상단부의 Open을 눌러서 올려줍니다.


오디오가 올라간 후의 모습입니다.


  이후, 양 끝에 있는 하늘색의 괄호를 이용해 편집하고 싶은 부분을 조절해줍니다. 확대 및 축소는 마우스 드래그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앞에 공백인 부분을 편집해봤습니다. 영역을 제대로 선택했다면 메뉴 중에 'Trim'이라고 있는데, 이걸 눌러서 영역 밖의 부분을 잘라준 다음 'Save'를 눌러서 저장해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크게 번거로운 작업은 아니므로 방법 정도만 익혀둔다면 나중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