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마우스 감도 등의 설정을 쉽게 바꾸는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10을 사용할 때 마우스 관련 설정 진입을 통해서 감도 등의 설정을 세부적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윈10이 나온지도 1년이 넘은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그로 인한 것과 무료 업그레이드로 인해 사용률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Windows로 올라갈수록 여러가지가 개선되는 것이 사실이긴 합니다. 하지만, 주 메뉴들의 위치가 큰 틀 안에서 어느정도는 바뀌게 되므로 앞서 7 버전을 사용했었을 때 설정에 진입하는 방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뀌는 부분들에 대해서 조금씩 적응하면서 사용하면 나중에는 오히려 윈7이 낯설 때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윈도우10 마우스 감도 등의 설정을 쉽게 바꾸는법

관련 글 : 윈도우10에서 PC가 켜질 때 로그인 과정을 없애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Windows 버튼(또는 화면 우측 하단부 윈도우 모양 버튼) - 설정' 순으로 눌러줍니다.


'장치(Bluetooth, 프린터, 마우스)'를 눌러줍니다.


'마우스 및 터치 패드'를 눌러줍니다.


  아주 간단한 기능들은 이곳에서도 해결이 가능하나, 세부적인 조절을 위해 하단부의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합니다.


감도 조절을 위해 상단부 메뉴 중 '포인터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감도의 조절이 가능하며, 개인적으로는 윈도우의 감도는 모두 일정하므로 기본 설정(중간)에 맞춰둔 뒤에 마우스 자체에서 감도를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야 다른 PC로 바꾸더라도 위와 같은 설정이 동일하다는 전제 하에 마우스 자체에서 간편하게 감도를 맞춰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런걸 지원하지 않는 마우스라면 이 과정을 통해 윈도우 자체의 설정을 변경해주는 방법 정도밖에 없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