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 방법 정리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자동업데이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딱히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상관없다고 보므로 추가적인 시간을 들여가면서 업데이트를 할 필요는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이를 끌 수도 있는데, 윈도우10에서는 제어판에서 관련된 끄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결국에는 서비스 창을 열어서 진행해야 하는데, 이 글에서는 이 부분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다뤘습니다.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 방법 정리

윈10의 간단한 최적화 방법들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서론부에 언급한 것과 같이 제어판에서 '업데이트'를 검색해도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윈도우7에는 있는 업데이트 칸이 없습니다.


'Windows + R'을 눌러서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서비스(로컬)' 탭에서 Windows Update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 - 속성'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시작 유형' 부분에서 '사용 안 함 - 우측 하단부의 적용'을 순서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앞선 업데이트 등에 의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탭' 순으로 이동해서 설치된 날짜를 통해 가장 최근에 깔린 것만 삭제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10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다보니 업뎃으로 인해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있으므로 개인적으로는 사용 안하는 것을 권장합니다만, 전적으로 개인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