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셔터음 없애기, iOS 10 기준 설명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에서 셔터음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9 이하의 OS에서는 개인적으로 소리가 매우 크다고 인식할 정도는 아니어서 딱히 신경쓰지는 않았었습니다만, 10으로 올라오면서 너무 시끄럽게 커졌더군요. 

  때문에, 줄이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크게 2가지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이 글에서 언급하는 설명대로 맞추는 것이고, 나머지는 무음 카메라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글대로 맞춘다면 기존의 아이폰 카메라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잠금화면에서 좀 더 쉬운 접근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겠고, 어플을 따로 받아서 사용한다면 앱을 따로 실행해야한다는 약간의 불편함은 생기겠지만 기본 설정을 건드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아이폰 셔터음 없애기, iOS 10 기준 설명

추가 : 녹음 기능을 사용해서 쉽게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순으로 이동합니다.


'AssistiveTouch ▷ AssistiveTouch 활성화' 해줍니다.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메뉴를 눌러준 뒤, 하단부의 [-] 버튼을 눌러서 아래의 스크린 샷과 동일하게 맞춰줍니다.


이후, 중앙에 있는 '사용자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설정' 아이콘을 눌렀다면 왼쪽 스크린 샷과 동일한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소리끔'을 눌러서 오른쪽 스크린 샷과 같게 맞춰줍니다. 이후, AssistiveTouch를 활성화 했을 때 네모난 버튼이 생겨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버튼을 한 번 눌러주면 음량이 '소리 끔'으로 맞춰집니다. 이후, 카메라 앱으로 이동해서 직접 사용해보면 셔터음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파워키 + 홈키'를 눌러서 사용하는 스크린 샷 기능 또한 마찬가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