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메모, 기본적으로 내장된 기능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메모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이 기능이 윈도우 7부터 지원하는 것으로 기억하는데, 오래 이어져왔던 기능인 만큼 아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처럼 아주 필요한 기능만 갖춘 툴이 있다 하더라도 좀 더 체계적이고 여러가지 기능을 다룰 수 있는 설치 툴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앞서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은 한번쯤은 써보는 것도 의미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른 툴로는 꼭 바탕화면에 놓지 않더라도 웹과 모바일에서의 관리로 충분하다면 Google Keep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데, 이 글에서 언급하는 기능으로 원하는 것을 충족시킬 수 있다면 구글쪽 툴의 필요성은 좀 떨어지지 않나 싶습니다.



윈도우10 메모, 기본적으로 내장된 기능 사용하는 방법

추가 : 할일 체크의 기능이 있는 Google Keep 툴의 경우에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 작업표시줄의 좌측 하단부 검색창을 통해 '스티커 메모'라고 치면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이 툴의 영어 이름인 'Sticky Notes'를 검색해서 마찬가지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 생성하면 우측 상단부에 나타나는데, 개인적으로 평소에 자주 볼 수 있었던 에스메모나 메모잇과 같은 느낌입니다만,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 설명합니다.


마우스를 대면 삭제와 좌측 상단부 메모 추가 버튼이 존재하며,


+를 눌렀을 경우에는 위와 같이 추가적으로 하나가 더 생성됩니다.


메모 내용에서 우클릭을 해주면 여러 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Google Keep과 같은 할일 체크 기능이라던가 공유, 프로그램에 저장하고 불러오기와 같은 기능이 없습니다. 그냥 X 누르면 끝입니다. 본문 중앙에서 유사 툴과 비슷한 느낌이라는 언급이 있었는데, 겉만 유사할 뿐 기능은 저게 다라 폰트나 글씨 변경 등의 기능을 원한다면 다른 툴을 사용하는 것으로 해결하면 되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