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시작프로그램 설정 방법, 기존 셋팅 변경과 파일 등록하기

반응형

  오늘은 시작프로그램에 새롭게 파일을 등록하는 방법, 기존에 자동으로 켜지던 프로그램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PC가 켜질 때 필요한 툴이 함께 켜지도록 해주는 기능인데, 좋은 부분이 있는 만큼 부팅 속도가 느려지거나 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때문에, 아주 필요한 것만 최소한적으로 켜지게끔 해주는 것이 부팅 속도가 그나마 빠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혹시 너무 많이 켜진다 싶으면 이 글을 참고하여 켜지는 수를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PC가 켜짐과 함께 시작되지 않는 툴도 함께 켜지도록 하는 방법을 추가적으로 제시했으므로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따라서 진행해보세요.



시작프로그램 설정 방법, 기존 셋팅 변경과 파일 등록하기

추가 : 와이파이 신호를 노트북으로 만드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이 글을 함께 활용하면 됩니다.


  우선적으로 기존에 등록된 상태의 시작프로그램의 온오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 R' 버튼을 눌러서 위와 같이 실행 창을 띄워준 뒤, 'msconfig'을 입력합니다.


'시작프로그램' 탭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좌측 항목의 체크 해제를 통해 PC가 켜질 때 같이 실행되는 프로그램의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시작프로그램에 쉽게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앞선 것과 마찬가지로 'Windows + R'을 눌러 'shell:startup'을 입력합니다.


  이제 위와 같이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경로에서도 보이듯이 위 폴더에 자신이 실행하고자 하는 파일의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넣어두면 이후에도 PC가 켜질 때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와이파이가 없는 분들은 노트북에 있는 와이파이 기능을 

'이곳'을 참고하며 켜준 뒤, 켜는 파일을 만들어서 위 폴더에 넣어주면 이후에도 자신이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