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루스택 화면크기, 레지를 건드려서 변경해보자

반응형

  오늘은 블루스택을 사용하는 경우에 화면 크기를 윈도우 내부 레지스트리 부분의 임의 변경을 통해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블택의 경우는 실행 중에 임의로 화면 끝을 클릭하여 크기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레지를 툴을 사용해서 건드리거나 직접 내부 경로로 진입해서 자신이 원하는 크기로 맞춰주는 것이 좋은데, 이 글에서는 후자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최근에 블택에 여러 패치가 진행됐는지 사용 중인 컴퓨터에 설치시 무한 로딩이 걸리는 에러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없더군요. 그래서 무난하게 설치 완료까지 했습니다만, 역시 화면 크기를 쉽게 조절하게 해주질 않네요. 그렇다고 해도 방법이 어려운 것은 아니므로 차근차근 따라서 진행한다면 누구나 바꿀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화면크기, 이런 방법으로 변경해보자

블택에서 어플을 부드럽게 구동하기 위한 최적화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일반적으로는 위처럼 매우 크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변경을 위해서 '윈도우 + R'키를 눌러서 실행 창을 열어주거나 윈도우를 눌러서 검색에 regedit를 입력합니다.


  실행해주면 위와 같은 레지스트리 입력기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스크린 샷에 나와있는 것처럼 HKEY_LOCAL_MACHINE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경로를 따라가줍니다. 마지막 이름 '0' 폴더까지 진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위쪽에 있는 스크린 샷에 표기한 두 파일을 변경해줍니다. WindowWidth를 실행해서 가로 픽셀 길이를 변경, WindowHeight를 실행해서 세로 픽셀 길이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가로X세로를 800X500부터 맞춰서 진행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화면 크기는 스마트폰 비율과 갖게 맞춰준다면 보기에 좋습니다.


대충 변경이 완료되었다면 창을 닫아줍니다.


  그리고 블택이 실행된 상태라면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의 '재시작' 버튼을 눌러서 다시 실행해줍니다. 실행되지 않은 상태라면 켰을 때 화면 크기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는 변경이 완료된 후의 화면이며, 이제 실행하고자 하는 앱을 켜보면 마찬가지로 화면 크기가 변경한 것에서 더 변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서 바탕화면 내에 주어지는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