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엑스박스원 패드 PC 연결을 완료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으로 즐기고 있는 DARK SOULS™ II: Scholar of the First Sin을 PC로 즐기고자 할 때 적절한 엑스박스원 패드를 PC와 제대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물론, 이 게임을 제외하고도 PC와 연결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경우는 모두 가능합니다.) 최근에 다크소울2를 실행해봤더니 마우스로는 공격이 한박자 느리더군요. 그렇다고 키보드를 사용할 수는 없어서 PS4의 듀얼쇼크4를 PC에 연결하고 플레이해봤는데 이번에는 화면이 계속 돕니다.

  그래서 찾아본게 XO의 패드인데, 이번건 연결했더니 같은 회사(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USB 5핀 선을 연결해도 인식이 되지 않더군요. 기존에 듀얼쇼크의 경우엔 연결을 위해 InputMapper를 사용했었는데, 마찬가지 방법으로 했는데 되지 않아서 엑스박스 공홈의 파일을 통해서 쉽게 해결하였습니다.



엑스박스원 패드 PC에 연결하는 방법, 유선을 기준으로

이 글은 듀얼쇼크4를 기준으로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엑스박스의 고객 지원 페이지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32비트와 64비트 각각 파일이 배포되고 있으며, 현재 많이 사용 중인 윈도우7을 포함해 8.1까지 호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에는 딱히 중요한 부분이 없으므로 그냥 진행해도 됩니다.


  완료되었다면 연결되어있는 상태에서 설치를 진행했다는 상황을 가정할 경우 위와 같이 따로 USB 입력 장치, '사용 준비 완료' 꼴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어판에는 '지정되지 않음' 항목에 있던 콘트롤러가 위쪽인 '장치' 항목으로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상단부의 X자의 라이트가 켜져있지 않을텐데, 연결한 뒤에는 위처럼 불빛이 켜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만 확인하고 진행해도 PC에서 엑스박스원 패드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콘솔을 지원하는 게임의 경우엔 게임 내에서 콘솔 각 키 배정을 변경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기본적인 키배열이 불편한 경우엔 바꿔서 쓴다면 큰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