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iOS7 베타 : 손쉬운 설치 방법

반응형

  오늘은 iOS7 베타를 아이폰에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느라 제 아이폰 데이터가 좀 날아가긴 했지만,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따라하시면 데이터 손실 없이 베타버전을 설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iOS7 베타를 정상적으로 설치하기 위해서는 최신버전의 아이튠즈(iTunes)와 아이폰 5의 경우에는 6.1.4 버전의 iOS, 아이폰 4와 4S의 경우에는 6.1.3 버전의 iOS가 필요합니다.(iOS7 설치하기 위한 파일로 펌업을 한 경우가 아닌,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기기가 필요합니다.)

 

 

iOS7 베타 : 손쉬운 설치 방법

iOS7 베타는 geeksays 사이트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iOS7 베타3 업데이트에 관해서 새로 글을 적었습니다.

http://tiplus.tistory.com/75

 

iOS7 베타iOS7 베타 : geeksays

위와 같은 페이지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OS7 베타iOS7 베타 : 펌업 파일

  페이지의 하단을 보시면 iPhone 4 / 4S / 5용 iOS7 펌웨어가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 받기 위해서 각자의 폰에 맞는 버전을 받도록 합니다.

 

iOS7 베타iOS7 베타 : MEGA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Mega사이트에 Download File 란이 보이는데, 하단의 [I agree with the MEGA Terms of Service] 부분을 체크하고 [Download]를 눌러줍니다.

 

iOS7 베타iOS7 베타 : 다운로드 완료

  다운로드가 시작되기 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Mega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누른다면 크롬 설치 권유창이 뜰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시작해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더군요. 다 다운 받을 때 까지는 대략 1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1시간 쉬고 오세요 !

 

iOS7 베타iOS7 베타 : .ipsw

  정상적으로 받은 아이폰5용 iOS7 베타버전 입니다. 현재는 베타 1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정식으로 iOS가 출시될 때 까지 베타버전이 연이어 등장합니다. 현재는 어느정도 불안정한 감이 있으니, 테스트 하고 싶은 유저분들이나 호기심에 사용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 사용해보면 적절할 것 같습니다.

 

iOS7 베타iOS7 베타 : 아이튠즈

  아이튠즈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뒤, 아이폰을 연결하게 되면 아이튠즈의 우측 상단에 iPhone 아이콘이 떠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iOS7 베타iOS7 베타 : 백업

  그리고 [요약] 탭 하단의 백업 부분에 [지금 백업]을 미리 눌러주고 진행합니다. 혹시모를 데이터 증발 사태를 방지하기 위함 입니다.

 

iOS7 베타iOS7 베타 : Shift + 업데이트 확인

  정상적으로 백업이 진행되었다면, 상단부에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서 iOS 6.1.3이나 6.1.4로 최신버전 업데이트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이 부분 업데이트에는 얼마 안 걸립니다. 이 글은 탈옥하지 않은 순정 아이폰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업데이트 한 뒤, 다시 [Shift 버튼 +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서 아까 받은 펌웨어 파일을 눌러주신 후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아래의 스크린 샷과 같은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iOS7 베타iOS7 베타 : 업데이트 중…

업데이트 중이라고 뜨고… 아이폰에 무언가 낯익은 사과모양이 지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7 베타iOS7 베타 : iOS 7.0

그리고 iOS7 베타버전의 설치가 완료됩니다.

 

iOS7 베타iOS7 베타 iOS7 베타iOS7 베타 iOS7 베타iOS7 베타

  사진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 샷은 iOS7의 일부입니다. 한층 더 부드러워진 iOS7을 미리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iOS7 베타 : 손쉬운 설치 방법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