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Google Keep에 메모 공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는 구글의 메모 유틸인 Google Keep에 새로 생긴 공유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킵은 아이폰에는 제공되지 않고, PC 및 Android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메모 유틸로써, 적고 이미 수행한 일에는 따로 체크를 하거나 해야할 일에 알림을 설정해서 특정 시간에 PC나 스마트폰에서 알림이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확장프로그램을 통해서 PC 웹 페이지를 따로 열어두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쓰고 있다면 이 부분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가 추가되면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함께 살고있는 사람이 있는 경우엔 집안에 필요한 물건들을 사오라는 것이나 대학교나 고등학교에서의 조별과제에서 다 한 부분을 따로 체크하는 것 정도가 제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 중에 가장 효율적인 것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공동 작업 관련된 부분에서는 모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Google Keep에 추가된 메모 공유 기능의 사용 방법에 대해

이전에 적었던 구글 킵의 사용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네이버 메모를 이용하다가 종료 이후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사용하기 위해 들어왔더니 공유와 이를 통한 공동작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침 저도 혼자 살고있는 입장이 아니라서 다른 사람에게도 권유해볼 생각이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과 같이 메모를 작성한 뒤, 2번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새롭게 뜨는데, 같이 이용할 대상을 선택하거나 이메일을 입력함으로써 초대가 완료되는 과정입니다.


  현재 전 아이폰만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안드로이드 앱에서 어떻게 뜨는지 모릅니다.(아이폰에는 구글 킵 어플이 존재하지 않음) 때문에, 공홈에 떠있는 사용 방법을 올리고 핵심 내용을 텍스트로 작성합니다.

  본문에 따르면 내용만 공유되고 색상이나 알림, 보관 처리는 공유되지 않는다고 적혀있습니다. 자신이 메모의 소유자일 경우에는 삭제하면 모든 공유자에게서도 같이 삭제된다고 나타나 있습니다.


   위는 안드로이드일 경우의 설명입니다. 그리고, 공유를 해제하는 경우엔 마찬가지의 과정에서 우측에 있는 X를 누르면 됩니다. 소유자에겐 자신의 이메일 우측에 X 표시가 되어있지 않으며, 다른 이용자를 뺄 수 있습니다.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전체적인 사용 방법은 글 상단부에 추가적으로 링크 해뒀으니 필요한 분들은 따로 찾아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