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반디집 포터블 다운로드 및 실행과정

반응형

  오늘은 반디집 포터블의 다운로드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빠른 압축 관련 속도와 국내 프로그램 중에 가장 많은 확장자를 지원함으로써 꽤나 많은 이용자 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기존에 알집 등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한번쯤 이용해보고 어떤것을 선택할지에 대해 생각해볼만 합니다. 물론, 큰 용량 및 희소한 확장자를 다루지 않는 사람들에겐 큰 메리트가 충분히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디집 자체는 모든 윈도우 버전에 포터블 버전도 지원하므로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때로, PC에 압축파일 관련 소프트웨어가 깔려있지 않은 경우엔 .zip을 제외한 확장자를 다룰 수 없는 경우가 생기므로 하나쯤 소지해두고 다닌다면 만약의 경우에 편할수도 있습니다. Portable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반디집 포터블 다운로드 및 실행

공식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BANDISOFT 페이지에서 다양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데, 2번째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중앙부에 다운로드 관련 링크가 존재합니다.


  이 중에서, '포터블 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Bandizip은 윈도우 XP, Vista, 7, 8, 8.1의 32비트 및 64비트를 모두 지원하므로 윈도우 OS를 사용하고 있다면 전부 된다고 봐도 무관합니다.


받은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풀어줄 경로를 따로 설정합니다.


'Bandizip32'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형과 마찬가지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포터블의 장점은 서론에서도 말했듯이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어떤 버전을 사용하는가는 개인 취향이지만, 무설치의 경우엔 파일을 우클릭했을 때 반디집으로 푼다거나 하는 메뉴가 나타나지 않으므로 지속적으로 이용할 개인 PC라면 설치형을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